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인스타 같으면서 트위터 같은 쓰레드 threads 사용기

반응형

메타에서 출시한 '쓰레드' 서비스가 자꾸 눈에 보이길래

저도 사용해봤습니다. 트위터를 겨냥한 서비스라

트위터랑 비슷하다길래 궁금했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아무리 검색을해도

안나오더라구요. 스레드 쓰레드 쳐봐도 다른 앱만 뜨길래

뭐지..싶다가 영어로 threads 라고 치니 나왔습니다.

 

앱을 깔고 실행해봤습니다. 인스타그램을 기존에 사옹하셨던 분들이라면

매우 쉽고 빠르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제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 요청이 가는데요.

인스타그램 앱을 열어 로그인을 허용해주면

바로 이렇게 프로필 설정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올~

저는 프로필 작성이 귀찮아서 인스타그램에 올려놓은 프로필을

그대로 끌어왔습니다.

계정 공개, 비공개를 설정하고 안내문을 슥 읽은다음 '쓰레드 가입하기'를 눌러줬습니다.

 

짠 벌써 가입이 완료됐습니다.

트위터마냥 내가 하고싶은말 한마디 하고

사진도 올릴 수 있는데요. 

 

콘텐츠가 노출되는 알고리즘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인스타에서 팔로우하던 사람들을 쓰레드에서도

바로 팔로우할 수도 있고, 안해도 되는데

저는 안했습니다.

 

그런데도 메인화면에 랜덤으로 다른 계정들의 글이 막 뜨더라구요.

저도 질세라 한번 슥 올려봤습니다.

 

다들 쓰레드 입문자들이다보니 쓰레드 용어들이 많이 공유되고있던데요

 

쓰팔👉쓰레드 팔로우

쓰팔취👉쓰레드 팔로우 취소

쓰레고침 👉쓰레드 새로고침

 

이런식이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욕처럼 들려서

다들 더 많이 사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ㅋㅋ

 

쓰레드 사용하시게되면

creworld07

팔로우 해주세요!!ㅎㅎ

쓰레드가 대세 sns 가 될지 말지 

아직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사용해보며 지켜보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