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쟁사 광고를 모니터링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경쟁업체명을 구글에 입력해서 쭉 찾아보고 계셨다면
어떤 업체에서 어떤 광고를 몇월 며칠 몇시에 집행했는지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광고 모니터링 사이트 '왓애즈'를 소개합니다.
실제로 제가 회사에서 일하면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에요.
꽤 유용한데 무료랍니다
이용방법도 꽤나 간단합니다.
왓애즈에 들어가서 매체, 광고상품(광고유형), 업종, 기간을 필터링해서
업종별 업체들의 광고를 모아볼 수 도 있구요.
특정 브랜드의 광고를 확인하고 싶다면
'브랜드명' 란에 해당 브랜드명을 입력하여 조회를 하면 됩니다.
요 화면은 2023년 6월 한 달간 '생활용품' 업종의 업체들이 집행한
광고들을 조회한 화면입니다.
날자는 최신순으로 나오구요, 예상 광고비가 파악되는 경우에는
광고비도 노출됩니다.
'아 이 영역의 광고는 이정도의 비용이구나'를 알 수 있는거죠.
그냥 보면 배너가 잘 안보여서
확대를 해서 봐도되고, 좀더 자세히 보고싶은 소재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렇게 크게 뜹니다.
크게 뜬 이미지를 한 번 더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받아지더라고요.
왓애즈에 단점이 있다면 네이버에 노출되는 광고만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건데요.
그래도 국내 최대포털이라, 광고를 한다하면
네이버에는 웬만해선 꼭 광고를 하기 때문에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하기는 아주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whatads.co.kr/w/monitoring
반응형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같으면서 트위터 같은 쓰레드 threads 사용기 (0) | 2023.07.07 |
---|---|
'광고라이브러리'로 경쟁사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모니터링하기 (0) | 2023.07.06 |
포토샵 베타 버전 AI 생성형 채우기로 새 이미지 만들기 (0) | 2023.07.04 |
회사에서 쓰기 좋은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사이트 썸트렌드 (1) | 2023.06.30 |
배너광고 만들 때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0) | 2023.06.29 |